12.5(화) - KOTRA, Plug and Play, Cisco 잡담

화요일은 우선 저희 회사 사무실이 있는 KOTRA 거점으로 가서, KOTRA 직원분과 실리콘밸리의 로펌에서 근무하시는 변호사분께 실리콘밸리 근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KOTRA 거점이 굉장히 넓네요! 국내에서 해외로 진출하는 기업에게 사무실 임대도 해준다고 합니다.


그 후 Plug and  Play(처음엔 윈도우 주변장치 인식기능 이름이네 하고 웃었습니다) 로 이동해서 점심을 먹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건물이 굉장히 잘 꾸며져 있더군요.











이날 설명해주신 분이 정말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7개 분야를 지원중이며 스폰서 기업의 의향에 따라 스타트업 후보를 1년에 2번 20~24개로 추려 지원하고(지원사는 20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3개월간 무료로 사무실 임대, 네트워킹, 스폰서들과의 연결,  피치 지원,  법률 및 특허상담 등도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3개월 후 일종의 졸업식인 엑스포 행사를 하고 다음 지원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굉장히 재밌어보여요!
처음 창립자는 사무실 임대업을 했는데 우연히 구글이 들어와 크게 성장해서 나가는 걸 보고 '저런 걸 지원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그 다음에 들어온 게 Paypal.... 괜히 럭키 빌딩이 아니군요.
건물 안에 포토존도 있고, 졸업한 기관들이 얼마나 커졌는지 보여주는 자료도 있고.. 건물 내 공간을 빽빽하게 잘 쓴 것 같습니다.







그 후 시스코 회사에 가서 IoE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시스코는 라우터 점유율 1위 회사라는데 전 모르고 있었네요. 설명이 좀 뜬구름 잡는 편이라 별로 재미는 없었습니다. 여기도 사무실 구조가 전부 오픈되어있고, 자기 자리라는 개념이 없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불편할 것 같은데..!










완공된 지 얼마 안된 삼성 반도체 연구소도 구경했습니다.(외관만) 엄청 크게 지어놨더라구요!



쇼핑몰에서도 볼 수 있는 우버 등록하는 곳. 여기 등록하면 우버 서비스에 운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규제 때문에 못 들어왔죠. 아쉽..


덧글

  • LionHeart 2017/12/07 16:51 # 답글

    이전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여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계신 한국인 분들을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개인적으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분위기에 적응하기 힘들겠더군요. ;ㅁ;
    아직 젊은 나이인데 벌써부터 변화나 도전이 싫어져서 큰일이라고 느꼈었습니다.
  • 불멸자Immorter 2017/12/07 16:57 #

    저도 오늘 설명을 들어보니 정말 1~2년만에 직장이 확확 바뀌고 회사 아이템도 계속 변하고 하더라구요. 재미는 있을 것 같긴 한데.. 밀려나면 큰일날 것 같습니다 ㅜㅜ
  • LionHeart 2017/12/07 17:38 #

    저도 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실리콘 밸리에서는 3년 이상 같은 직장에서 근무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다고 하더라구요.
    비록 2-3년 주기로 직장을 바꾸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운 환경이라고는 해도, 매번 새로운 직업환경과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에 적응해야 한다 생각하니...고개가 절로 내저어집니다. ;ㅁ;
댓글 입력 영역